
백남준아트센터는 봄기운이 가득한 5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5월 3일부터 6일까지 ‘백남준과 함께하는 상상 놀이터’를 주제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하였습니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으로는 어린이 맞춤 전시 해설인 〈이야기가 숨쉬는 NJP〉가 진행됩니다. 또한 마스킹 테이프로 미술관 외벽을 마음대로 꾸며보는 〈랜덤-테이프-플레이〉와 백남준의 대표작품을 책갈피에 새겨보는 〈책 속에 새기는 백남준〉은 온 가족이 행사기간 중 상시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랜덤 액세스 프로젝트 4.0》 전시와 연계하여 동시대 작가와 함께하는 창작 워크숍도 진행됩니다. 필름과 영사기를 통해 미디어의 변천과정을 살펴볼 수 있는 〈16mm의 포털: 그림으로 만드는 움직임〉과 자연과 기술의 공존을 탐구하는 〈뉴 락 리서치 랩〉, 그리고 작가와 관객, 베이커와 함께 먹는조각을 만들고 피크닉을 즐기는 〈피크닉: 먹는조각〉이 진행되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그 밖에도 퀴즈를 풀며 백남준에 대해 알아보는 〈백남준 키우기〉와 백남준을 담은 최초의 다큐멘터리 영화 <백남준: 달은 가장 오래된 TV>가 특별 상영되며, 경기팝스앙상블의 특별공연이 진행되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경기뮤지엄파크 3개 기관(경기도박물관, 백남준아트센터,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이 함께 운영하는 아트투어 프로그램인 <함께 걸어요 Walk Together>도 행사기간 내내 진행되며, 모든 기관에 방문하여 6개의 퀴즈를 풀고 스탬프를 받아온 어린이에게 럭키박스를 선착순 한정 수량으로 증정합니다.
포근한 봄날, 백남준아트센터에서 즐거운 추억을 안고 가시길 바랍니다.
백남준과 함께하는 상상놀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