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관점실험 #교환 《음악, 예술, 대중문화-예술 공유지로서의 K-POP》
《#메타뮤지엄 #프로젝트》의 #관점실험 #교환 워크숍은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과 대중들이 모여 다양한 시각을 접목하여 작품과 전시를 새롭게 읽어보는 활동으로 구성됩니다.
‘음악과 예술, 대중문화’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교환 워크숍은 음악평론가 김작가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백남준아트센터가 개관 10주년을 기념하며 세운 ‘예술 공유지’라는 모토를 디지털 네트워크에서 확산되는 K-POP의 열풍 속에서 발견하고자 합니다.

기획의 글
K-POP은 더 이상 한국인이 한국에서 만들어 한국에서 소비하는 음악이 아닙니다. 한국의 아이돌 시스템을 바탕으로 다국적 멤버들로 그룹이 결성됩니다. 스웨덴을 비롯한 다양한 국가의 프로듀서들이 곡을 만듭니다. 아시아, 유럽, 아메리카 등 다양한 국가에서 소비됩니다. 이렇게 형성된 K-POP의 흐름은 유튜브 및 SNS를 통해 역시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소비되고, 다른 국가의 음악에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세계 음악 시장의 ‘주변부’였던 한국의 대중음악이 어떻게 공유지로서 기능하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일시
2019년 1월 31일(목) 오후 2:00~4:00 (120분)
대상
고등학생 및 성인 20명
장소
백남준아트센터
강사
김작가 (음악평론가)
참가비
무료
접수기간
2018.12.26(수) ~ 2019.1.25.(금)
참가신청
온라인 접수
문의
031-201-8546 / edu@njpartcenter.kr
프로그램 일정 (소요시간 총 120분)

관전실험 교환에 대한 표입니다.
구분 활동 내용
2:00~4:00 강의 - 한국의 대중음악이 공유지로 어떻게 기능하는가?
전시감상 및 토론 예술작품을 통해 우리 일상 속 공유지에 대한 이야기 나누기
※ 워크숍 과정 중 촬영이 진행됩니다. 촬영된 사진은 경기문화재단 교육아카이브 및 홍보 자료로만 활용됨을 안내드립니다.

# 강사 소개
# 김작가는 대중음악평론가이다. 음악에 대해 말하고 쓰는 것을 업으로 삼고 있다.
음악이 어떻게 인간의 삶과 문화에 영향을 끼치는지에 대한 관심이 많다. 경향신문, 주간동아를 비롯한 여러 매체에 음악 칼럼을 연재중이다. MBC <나는 가수다>,  EBS <스페이스 공감>의 기획, 자문위원을 역임했으며 한국대중음악상 선정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저서로는 음악 에세이 <악행일지>가 있다. 




※ 워크숍 과정 중 촬영이 진행되며, 경기문화재단 교육아카이브 및 홍보 자료로만 활용됨을 안내드립니다.
※ 프로그램 참가 취소는 프로그램 시작 3일 전까지만 가능합니다.
사전연락 없이 불참하실 경우 이후 프로그램에 대해 신청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2019-01-25(금) 18:00에 접수 또는 선착순 마감되었습니다.
댓글 [2]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 안선이 - 2018.12.22
    정보, 감사합니다!
  • 김현경 - 2018.12.22
    지역이 멀지만 관심있는 분야라 신청합니다^*^
이전 다음 교육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담당자 김선영/학예팀/031-201-8552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