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메타뮤지엄#프로젝트 : #공유지실험 #워크숍
‘미술관은 누구를 위한 공간일까요?’, ‘무엇을 할 수 있는 공간일까요?’ #메타뮤지엄 #프로젝트의 #공유지실험은 단어 뜻 그대로 물리적 공간으로서 백남준아트센터가 공유지로 기능할 수 있는지에 대한 실험으로, 공유 공간이 만들어지고 사용되는 모든 과정을 열어두고 함께하고자 합니다.

그 일환으로 상호지지구조(Reciprocal Frame) 방식의 공유 공간인 파빌리온(Pavilion)을 시민과 함께 #워크숍을 통해 제작합니다. 상호지지구조는 기둥 없이 부재들이 서로가 서로를 지지하면서 만들어지는 구조입니다. 작은 부재들이 모여 공간을 만드는 상호지지구조처럼 미술관을 사용하고, 사용하게 될 많은 사람이 함께 힘을 모아 공유 공간을 제작하고자 합니다. 백남준아트센터 야외에 제작될 공유 공간은 전문가가 설계한 부재(모듈)를 활용하여 시민들이 직접 공유 공간의 형태를 상상하고 제안하는 방식으로 제작됩니다. 상호지지구조 기술을 이해하며 기술이라는 지식과 삶의 공유지를 함께 나누고, 주어진 공간을 사용하는 것에서 나아가 누구나 공유지의 제작자가 되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미술관에 지어질 공유 공간의 설계자이자 제작자가 될 많은 분의 참여를 바랍니다
일시
1회차: 2018.10.9. (화) 10:00~17:00
2회차: 2018.10.11. (목) 10:00~17:00
* 식사 제공
* 우천 시 일정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대상
공유 공간 제작에 관심있는 누구나 각 회차별 30명 (초등학생 이상)
장소
백남준아트센터 2층 세미나실, 야외
강사
김성원(적정기술-놀이 연구가), 이근세(작가), 이주연(작가)
참가비
무료 (주차 유료 : 홈페이지 이용 안내 참조)
접수기간
2018.09.18. ~ 10.7
신청방법
온라인 접수
문의
031-201-8555 / edu@njpartcenter.kr
프로그램 일정
프로그램 일정은 시간, 내용으로 이루어진 표입니다.
시간 내용
10:00~11:30 상호지지구조 이해하기
11:30~12:30 점심 식사 (식사 제공)
12:30~13:30 미니 모형 재료를 활용하여 상호지지구조 만들기
공유지 공간 형태 구상하기
13:30~17:00 실제 공간 제작하기
  • 야외 활동이 포함된 워크숍으로 운동화, 모자 착용 및 편안한 복장으로 참석하시길 바랍니다.
  • 워크숍 과정 중 촬영이 진행됩니다. 촬영된 사진은 경기문화재단 교육아카이브 및 홍보 자료로만 활용됨을 안내드립니다.
  • 참여 취소 시 다른 참가자 및 대기자를 위해 반드시 사전연락 부탁드립니다. 사전연락 없이 불참할 경우 이 후 프로그램 신청 시 제한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작가소개
#ArtTech는 적정기술 연구가이자 놀이터 디자이너 김성원과 이야기가 있는 조형 작업을 하고 있는 이근세 작가, 섬세하고 치밀한 구조를 구현해내는 조형, 금속공예 작가인 이주연 작가로 구성된 프로젝트 그룹이다.

※ 문의 : 031-201-8555, edu@njpartcenter.kr
※ 우천 시 일정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워크숍 과정 중 촬영이 진행되며, 경기문화재단 교육 아카이브 및 홍보 자료로만 활용됨을 안내 드립니다.
※ 프로그램 참가 취소는 프로그램 시작 3일 전까지만 가능합니다. 사전연락 없이 불참하실 경우 이후 프로그램에 대해 신청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참가신청이 마감되었습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교육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