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검색
연도검색
  1. 전체
  2. 2017년
  3. 2016년
  4. 2015년
  5. 2014년
  6. 2013년
  7. 2012년
  8. 2011년
  9. 2010년
  10. 2009년
  11. 2008년
  • 교육 장애학생 단체 대상 《바스락, 들리는 극장》 종료
    • 장소/ 백남준아트센터 전시실, 교육실
    • 대상/ 장애학생 10~15명 단체
    • 기간/ 2017.09.01(금) ~ 2017.11.30(목)

    백남준 작품 《존 케이지에 대한 경의》를 감상 후, 소리에 집중해보고, 영화나 드라마 속의 *폴리 사운드처럼 일상적인 도구를 이용하여 동화극의 음향효과를 직접 표현해보는 프로그램입니다.

  • 교육 중·고등학생 단체 대상 《피드백: 비상한 현상, 백남준》 종료
    • 장소/ 백남준아트센터 전시실, 교육실
    • 대상/ 중·고등학생 15명 이하 단체
    • 기간/ 2017.09.01(금) ~ 2017.11.30(목)

    전시집중감상 프로그램 《피드백: 비상한 현상, 백남준》은 ‘피드백(feedback)’이라는 단어 뜻 그대로 전시를 감상하는 것만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관람자의 반응까지 그 과정으로 여깁니다. 또한 정보를 주거나 필요한 사항 등을 충족시킨다는 의미의 피드(feed)와 백남준의 백(paik)이 결합하여 백남준의 예술세계에 대한 정보를 전달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백남준과 현대미술에 관심 있는 소규모 단체의 청소년들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 교육 중·고등학생 단체 대상 《피드백: 우리의 밝은 미래-사이버네틱 환상》 종료
    • 장소/ 백남준아트센터 전시실, 세미나실
    • 대상/ 중·고등학생 30명 이하 단체
    • 기간/ 2017.09.12(화) ~ 2017.11.03(금)

    기획전 연계 프로그램 《피드백》은 ‘피드백(feedback)’이라는 단어 뜻 그대로 전시를 감상하는 것만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관람자의 반응까지 관람의 과정으로 여깁니다. 기획전 《우리의 밝은 미래-사이버네틱 환상》을 관람하고, 기계-인간의 관계에 대해 청소년이 스스로 생각을 확장하고 공유해보는 프로그램입니다.

  • 교육 초등학생 고학년 단체 대상 《사물과의 대화》 종료
    • 장소/ 백남준아트센터 전시실, 교육실
    • 대상/ 초등학교 4~6학년 30명 이하 단체
    • 기간/ 2017.09.12(화) ~ 2017.11.03(금)

    기획전 연계 프로그램 《사물과의 대화》는 《우리의 밝은 미래-사이버네틱 환상》을 관람한 후, 나와 다른 존재와 의사소통할 수 있는 방식을 상상하고 표현해보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를 통해 타자 혹은 모두와 공존하는 방식에 대해서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 교육 2017 NJP 창작소 – 청소년 창작 워크숍 《그라운드 맵: 백남준의 걸음으로》 종료
    • 장소/ 백남준아트센터
    • 대상/ 17~19세 청소년(15명)
    • 기간/ 2017.10.14(토) ~ 2017.10.29(일)

    'NJP 창작소-청소년 창작 워크숍’은 백남준의 예술 철학과 태도를 ‘백남준의 걸음으로’ 따라가 보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예술의 가장 가까운 소재인 일상을 다시 보기 위한 인식의 지도를 그려봅니다. 개인의 취향이나 유행하는 스타일, 혹은 선망의 대상 아이돌까지. 워크숍을 통해 이런 우리의 일상이 놓인 곳(GROUND)이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들여다보며 생각의 균열을 만들어낼 수 있는 작은 구멍’을 찾는 지도(MAP)를 만들어봅니다.

  • 교육 2017 교사초청워크숍 종료
    • 장소/ 백남준아트센터
    • 대상/ 초‧중‧고등 교원 및 예술강사 60명
    • 기간/ 2017.08.26(토)

    백남준아트센터는 초‧중‧고등 교원 및 예술 강사를 대상으로 아트센터의 전시와 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교사초청워크숍을 운영합니다. 2017년 교사초청워크숍은 백남준의 예술에 대한 강의와 함께 전시관람, 교육프로그램 소개에 이어 교원들이 직접 교육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워크숍과 예술교육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좌담회로 구성됩니다. 관심 있는 교육자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