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뮤지엄파크 주차장 위탁 운영자 모집 재공고

2021년 뮤지엄파크 주차장 위탁 운영자 모집 재공고

경기문화재단 공고 제 2021 – 2호

2021년 뮤지엄파크 주차장 위탁 운영자 모집 재공고

1. 위탁운영 개요
가. 사 업 명 : 뮤지엄파크(경기도박물관·경기도어린이박물관·백남준아트센터)
주차장 위탁 운영자 선정
나. 위 치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상갈로 6 (경기도박물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백남준로 10 / 상갈동 144-2 (백남준아트센터)
다. 위탁기간 : 2021.02.01. ~ 2021.12.31.(334일)
※ 계약기간중이라도 운영 여건 등이 변하여, 불가피한 사유 발생 시에는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2021년도에 백남준로 확장공사 및 노외주차장 주차타워 건설 건이 진행될 수도 있음 (현장설명서 참조)
라. 위탁내역 : 주차장 위탁 운영

주 차 장 명 면 적(㎡) 주차면수(대) 비 고
9,594 337
경기도박물관 3,294 78
경기도어린이박물관 1,044 92
백남준아트센터 1,614 63
백남준아트센터
노외주차장
3,642 104

《관람객 현황》
(단위 : 명)

년 도 관람객 소 계 경기도박물관 백남준아트센터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비 고
2017년 총 관람객 1,078,607 241,160 202,661 634,786 관람객
+ 시설이용객
2018년 총 관람객 1,086,102 256,125 223,293 606,684
2019년 총 관람객 957,402 172,891 179,214 605,297
2020년 10월말기준 87,287 4,870 19,012 63,405

《주차료 할인(무료,유료) 현황》 2020년 01월 01일 ~ 2020년 10월 31일 기준

년 도 기 관 명 할인요금(원) 비 고
2018년 경기도박물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백남준아트센터 69,557,000 (10월말 기준)
2019년 경기도박물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백남준아트센터 83,698,050 (10월말 기준)
2020년 경기도박물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백남준아트센터 4,741,300 (10월말 기준)

마. 위탁조건
(1) 입찰대상지 내 주차장 위탁운영
(2) 유료주차장 운영 인력 및 제반설비 관리
(3) 주차장 영업배상책임 보험 가입 및 사고관련 보상 등 민원처리
(4) 관람객 차량안내 및 행사관련 차량안내 등 주차장 관리
(5) 입찰대상주차장 외 주말 및 공휴일은 인근 주차장 (상갈공용주차장 등)
관람객 차량 및 행사관련 차량안내 등 주차장 관리 포함.
(6) 최소 운영 인력 : 평일(4명/상근인원), 주말 및 공휴일(8명/상근인원 및 안내요원)
○ 유지보수 계약 및 대수선은 경기문화재단에서 실시

2. 예정가격(연간임대료) : 금95,340,986원(부가가치세별도)
가. 예정가격 이상 최고가로 응찰한 업체를 선정하며 공과금 성격은 별도 납부 함.
나. 그간의 예정금액, 계약금액, 매출액 현황(부가세 별도)

구 분 연간임대료
예정금액(원)
낙찰금액
계약금액(원)
매출액 비 고
2018년 109,218,000 136,660,000 199,854,120 (10월말 기준)
2019년 107,822,000 184,700,000 201,323,550 (10월말 기준)
2020년 106,829,000 175,999,900 31,846,100 (10월말 기준)

3. 운영 및 주차요금
가. 운영시간 : 평상시 09:00 ~ 19:00(19:00 이후 무료개방)
하절기(7~8월) 09:00 ~ 20:00(20:00 이후 무료개방)
나. 매주 월요일 휴무(단,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운영)
다. 주차요금
1) 주차요금(부가세 포함)

구 분 항 목 기본요금 초과요금 비 고
기관 이용시 승용차 1,000원(1시간) 매 10분당 200원 – 승용차 : 15인승 이하
– 중∙대형차 : 16인승 이상
– 1일 주차 최대 요금 : 8,000원
중 · 대형차 2,000원(1시간) 매 10분당 400원

※ 입차 후 30분 이내 출차 시 요금 면제
※ 월정액 주차 운영 불가
2) 뮤지엄파크 주차요금 감면 대상차량 및 감면범위

감면율 감면대상 비 고
100% 공무내방차 – 무료 주차권 제시
장애인 – 장애인복지법에 따라 등록된 장애인이 운전·동승한 자동차
국가유공자 – 국가유공자 및 고엽제 후유증 환자 본인 탑승 차량
모범납세자 – 감면 인증스티커 부착 차량
뮤지엄숍 이용객 – 10,000원 이상 구매 2시간 무료 (중복할인 불가)
주변 식당 고객 – 평일 2시간 무료(주말 및 공휴일 제외), 영수증 제시
상갈주민센터 이용객 – 기본 60분 무료, 초과 10분당 200원
기타 – 승객을 태운 택시, 납품·택배·공사 차량, 자원봉사자
50% 경기문화재단 임직원
경 차 – 배기량 1000cc이하
저공해 자동차 – 대기환경보전법에 따른 저공해 자동차
다자녀 가족 – 다자녀우대카드 소지 가족
정 액 – 시설대관 단체 및 행사 참가자
– 백남준아트센터 부설 주차장 이용객
– 2,000원 정액제(행사시간 앞, 뒤 1시간 포함)
– 백남준 노외주차장 이용객은 시간에 상관없이 2,000원

3) 상갈동 주민센터 이용객 주차요금 감면 대상차량 및 감면범위

구 분 기본요금 초과요금 비 고
경차/중형차 기본60분 무료 매 10분당 200원 감면 및 할인율은 관계법령 적용
대형차 매 10분당 400원

※ 상갈동 주민센터 이용차량은 별도 요금 적용을 위해 할인권 배부
다. 입찰 참가자 유의사항
1) 2021년도 예정금액은 2021년도 전반적인 현황을 고려하여 감정평가하므로 이를 이유로 계약금액 손실보존 요구를 할 수 없습니다.
※ 주차장 운영시간 조정부분 감정평가에 반영함(9시 ~ 20시 → 9시 ~ 19시)
2) 정산시스템 현황

무인정산 시스템 유인정산 시스템 정산시스템 없음 비 고
경기도박물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백남준아트센터 백남준아트센터 노외주차장

4. 입찰참가에 관한 사항
가. 입찰방법 : 일반경쟁입찰
나. 입찰참가자의 자격에 관한 사항
(1) 주차장 운영 또는 주차용역관련업 사업자등록을 필하고, 국세 및 지방세 미납(체납)이 없고, 주차장 관리 경험과 실적이 있는 업체
(2)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 입찰참가자 준수규칙”(이하 “준수규칙”이라한다.) 제4조(입찰참가자격제한)의 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
(3) 온비드에 이용자(회원)등록을 하고 공인인증기관에서 발급받은 인증서(공인인증서는 전자입찰에 사용가능한 것)로 온비드에 등록을 필한 자.

5. 현장설명회 개최
1차공고 때 진행하였으므로 개최 하지 않음, 첨부된 현장설명서로 갈음

6. 입찰서 제출 및 보증금 납부
가. 입찰서 제출 및 보증금 납부 일시
2021. 1. 19.(화) 16:00 ~ 2021. 1. 20.(수) 16:00
나. 제출처 : 온비드(http//www.onbid.co.kr)

7. 개찰일시 및 장소
○ 2021. 1. 21.(목) 10:00 백남준아트센터 입찰집행관 PC

8. 입찰서 작성시 유의사항
가. 입찰서는 반드시 “온비드(http//www.onbid.co.kr)에 전자입찰장을 이용한 전자 입찰서로만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입찰서의 제출은 “온비드” 입찰화면에서 입찰서를 “온비드”로 송신 하는 방법으로 하되, 입찰서의 제출시간은 입찰서가 “온비드”서버에 접수된 시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다. 입찰서의 제출 취소는 전자입찰서 제출 및 보증금 납부일시 기간 내에 재단에 서면으로 접수하여야 하며, 취소 후에는 다시 입찰할 수 없습니다.
라. 입찰은 공동 참가가 불가합니다.
마. 동일인이 2회 이상 입찰서 제출 시 모두 무효처리 됩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자는 입찰하고자 하는 금액(예정가격 이상)의 5/100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인터넷 입찰 마감 전 까지 온비드 입찰화면에서 입찰자에게 부여된 은행계좌에 납부 하여야 하며 납부에 따른 수수료는 입찰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을 입찰마감시간까지 보증금 납부계좌로 납부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은 무효로 하며, 입찰보증금 납부 시 은행공동망 등의 장애로 납부가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으므로 보증금 납부여부는 입찰자가 온비드 화면에서 직접 확인하여야 합니다. 만약 이를 확인 하지 아니하여 입찰자가 입은 불이익 등에 대하여는 입찰자 본인이 전적으로 책임을 부담 합니다.
다. 입찰결과 무효 또는 유찰된 경우 입찰보증금은 입찰서 제출 시 지정한 환불 계좌로 이자 없이 환불되며, 별도의 송금 수수료가 발생될 경우 입찰보증금에서 이를 공제 합니다.
라.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낙찰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낙찰을 무효로 하고 예치한 입찰보증금은 전액 우리 재단에 귀속됩니다.

10. 낙찰자 결정방법
가. 유효한 입찰로서 예정가격 이상의 최고가격 입찰자가 낙찰자로 결정됩니다.
※ 최고가격 입찰자가 부정당업자나 입찰자격등에 결격사유가 있을 경우, 차 순위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입찰결과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한 입찰금액의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온비드”시스템상 무작위 추첨방법(난수발생기에 의한 자동선택기능)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1. 낙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법률 시행규칙 제42조 및 “온비드” 시스템상의 회원약관 및 인터넷 입찰참가자 준수규칙에 위배한 입찰
나. 신청자격이 없거나, 서류미비, 담합 등 부정한 방법에 의한 신청 및 낙찰 또는 계약기간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에는 낙찰을 무효로 하고 입찰보증금은 우리재단으로 귀속되며, 또한 계약체결 후에도 위의 사실이 발견되었을 때는 일방 해약하고 계약보증금은 우리재단으로 귀속조치 합니다.

12. 낙찰자의 제출서류 및 제출기한
가. 제출서류
(1) 국세, 지방세 납부증명서 1부
▹법인의 경우 법인관련 국세, 지방세 납부증명서 1부.
(2)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인감도장, 인감증명서
(3) 이행(계약)보증금 납부증서(현금 또는 보험증서) : 계약금의 10/100
(4) 이행(사용료)보증금(현금) : 계약금의 25/100
(5) 주차장 영업배상책임보험가입증서
○ 부가가치세법 제5조에 의한 주차장사업에 대한 사업자등록증
(사업자 등록증 없을 시 계약 후 영업개시일전에 제출하여야 함)
(6) 정부수입인지 : 인지세법에 의한 소정의 금액
※ 각종 증명서는 최근 1개월 이내 발급받은 서류
나. 제출기한 : 계약 체결 시

13. 관리계약 체결
가. 계약보증금 및 대부료 납부
(1) 계약보증금 : 위․수탁계약 체결 시 계약금액의 10/100이상을 계약보증금으로 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하여야 한다.
(2) 사용료 납부 : 사용료는 선납하여야 합니다. 다만, 일시에 전액을 납부하는 것이 곤란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수탁자의 신청에 의하여 지방자치단체 공유재산 운영기준 제20조 2항에 근거한 최초(1분기) 납기 기준 “신규취급액 기준 COFIX” 이자율로 연4회 분납하여 납부할 수 있습니다.
(3) 계약보증금의 귀속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법률 제15조 및 동시행령 제54조(계약상대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때, 수탁관리계약을 체결한 후 중도 포기한 경우)의 규정에 의거 재단으로 귀속

14. 전자입찰에 따른 유의사항
가. 본 입찰은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상의 전자입찰로만 진행 되므로 전자입찰관련 법령, 입찰공고 조건, 인터넷입찰참가자준수규칙, 주요 위탁조건, 등을 사전에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제한 : 낙찰 후 계약포기, 수탁관리 중 관리권 반납 등 계약질서 위반자에 대해서는 향후 6개월간 (재)경기문화재단에서 시행하는 모든 입찰에 응찰할 수 없습니다.

15. 기타 유의사항
가. 수탁관리자는 주차장의 시설유지 및 관리운영에 있어서 선량한 관리자로서 주의 의무와 책임을 다하여야 합니다.
나. 수탁관리자는 뮤지엄파크주차장을 직접 운영․관리하여야 하며, 우리 재단의 승인 없이 관리수탁권을 제3자에게 양도․양여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으며 위반 시 계약을 직권 해지하고 계약보증금은 우리재단으로 귀속 조치합니다.
다. 위탁자의 사정으로 계약기간 만료 이전이라도 계약을 해지하거나 주차장을 폐지․ 조정․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라. 위탁자의 승인을 받는 경우 외는 주차장 내에서 주차 목적 외 타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마. 주차장운영으로 발생되는 관련 제세 및 주차장 운영에 필요한 시설 등의 추가는 수탁자가 부담합니다.

16. 추가정보에 관한사항
가. 온비드 시스템상 입찰서 제출 및 보증금 납부여부, 입찰결과 확인 등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한국자산관리공사“온비드” 콜센터(1588-5321)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나. 기타 계약에 관한 사항은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박물관 경영협력실(031)288-5330), 사업에 관한 사항은(031)201-8549)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응찰에 앞서 반드시 읽어 보십시오!

◇ 반드시 현장을 방문하여 현장 운영상황 등 을 확인하시어, 우선 낙찰되고 보자는 생각에 현실을 무시한 높은 가격으로 응찰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 부당요금 청구 등 부적절한 주차장 운영사례 발생 시 계약 해지 등 강력 조치 예정임을 알려드리며, 위․수탁관리 계약에 따른 해약사유가 되어 위탁관리 취소 시, 계약이행보증금은 우리재단에게 귀속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주차장 운영기간 중 계약사항 위반 시 경고 조치하며 3회 이상 위반 시 계약 해지됨을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0. 1. 11.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

ve+M63vvfN7377+5aBAAA7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목록보기

연락처

  • 대표전화 031-201-8500
    FAX 031-201-8530
       
    관람문의 / 031-201-8571~2
    뮤지엄숍 / 031-201-8599
    카페테리아 / 031-201-8576
     
    전시 / exhibition@njpartcenter.kr
     
    홍보 / press@njpartcenter.kr
     
    교육 / edu@njpartcenter.kr
     
    예약 / reservation@njpartcenter.kr
     
    아카이브・라이브러리 / library@njpartcenter.kr
  • 이용약관

  •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재단법인 경기문화재단(이하 “재단”)가 제공하는 경기문화재단의 운영기관 통합 홈페이지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재단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①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경기문화포털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② “회원”이라 함은 재단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재단”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재단”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③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본인 소유임을 확인한 이메일주소를 의미합니다.
    4. ④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⑤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① “재단”은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② “재단”은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③ “재단”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 ④ 재단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재단은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재단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1. ① “재단”은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서비스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유료서비스약관 등”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 체결)
    1.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재단”이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② “재단”은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재단”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재단”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재단”이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4.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③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재단”은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④ “재단”은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⑤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재단”은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⑥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재단”이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7. ⑦ “재단”은 “회원”에 대해 재단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8. ⑧” 재단”은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관한법률” 및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재단”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재단”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재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재단”은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재단”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재단”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재단”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② “재단”은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재단” 및 “재단”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재단”에 통지하고 “재단”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④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재단”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재단”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재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① “재단”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SMS문자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② “재단”은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재단”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재단”의 의무)
    1. ① “재단”은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② “재단”은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③ “재단”은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2. 타인의 정보도용
      3. 3. “재단”이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4. “재단”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5. “재단”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6. “재단”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8. 재단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②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재단”이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재단”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① 재단은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1. 운영기관 이용안내
      2. 2. 전시정보
      3. 3. 교육/행사 정보
      4. 4. 소장품, 문화, 역사자료
      5. 5. 공고,공지 및 참여서비스
      6. 6. 운영기관 소개
      7. 7. 기타 “재단”이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재단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② 재단은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③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 ④ “재단”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재단”은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재단”이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⑤ “재단”은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변경)
    1. ① “재단”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③ “재단”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재단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① “재단”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②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3. ③ “재단”은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재단”에게 할 수 있습니다.
    4. ④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재단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②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재단은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③ “재단”은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16 조 (“게시물”의 관리)
    1.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재단”은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② “재단”은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재단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③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재단”이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게시중단요청서비스 : 031)231-7264(master@ggcf.or.kr)
    제 17 조 (권리의 귀속)
    1.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재단”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② “재단”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재단”이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문화포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8 조 (계약해제, 해지 등)
    1.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재단”은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재단”이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③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블로그 등과 같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제 19 조 (이용제한 등)
    1. ① “재단”은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② “재단”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문화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재단”은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③ “재단”은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④ “재단”은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5. ⑤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재단”은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6. ⑥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재단”이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재단”이 인정하는 경우 “재단”은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0 조 (책임제한)
    1. ① “재단”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② “재단”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③ “재단”은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④ “재단”은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⑤ “재단”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① “재단”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② “재단”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1. ① 이 약관은 2013년 12월 10일부터 적용됩니다.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가. 재단은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가. 회원가입
    1. –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거주지
    나.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1.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개인정보취급방침

  • 개인정보처리방침(2020년6월22일 시행)| 개인정보처리방침

    경기문화재단(이하 ‘재단’)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 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본 방침은 2020년 6월 22일부터 시행되며, 이를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서면‧전자우편‧전화‧SMS 등의 방법으로 전체 및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하겠습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재단’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① 통합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 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 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 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②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 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③ 아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1. ‘재단’이 제공하는 교육/행사에의 참여
    2. ‘재단’이 운영하는 공간(공연장, 기타)의 대관 예약
    3. ‘재단’이 운영하는 박물관, 미술관 등의 단체관람 예약
    4. ‘재단’이 운영하는 뮤지엄숍 상품 구매 시 쿠폰 서비스의 제공
    5. ‘재단’에서 실시하는 이벤트에 대한 정보 제공.
    6. 뉴스레터, 알림톡 발송 등 회원이 허용한 범위 내에서 ‘재단’의 정보 제공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재단’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 기간 또는 정보 주체로부터 개인정보의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기존 ‘재단’ 홈페이지(ggcf.kr)회원이 지지씨 멤버스로 재가입한 경우, 지지씨 멤버스에서는 본인 인증절차를 통해 기존 활동 이력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지지씨 멤버스는 기존 정보를 이용하여 뉴스레터 발송 등 회원의 허용범위 내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③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지지씨 멤버스’ 회원 가입 및 관리, 서비스 이용 : ‘재단’ 통합 홈페이지 가입 시부터 탈퇴 시까지 보관하되 휴면 고객으로 전환 후 5년 이내에 활동회원으로 전환되지 않으면 삭제 처리합니다.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 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 관계 정산 시까지
    2. 민원사무 처리 : 민원처리 종료 후 3년
    3. 온라인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처리일로부터 5년
    4. 지지씨 멤버스 쿠폰 발급 및 사용에 관한 기록 : 5년

    ④ 탈퇴 회원의 개인정보 처리
    1. 탈퇴 회원의 개인정보는 즉시 삭제됩니다. 단 아래의 경우 30일간 보유 후 삭제합니다.
    1) 가입 혜택 반복 수령 목적의 재가입을 방치해야할 경우
    2) 단순 변심으로 정보 복구 희망할 경우

    제3조(휴면 고객 전환 및 개인정보 처리)

    ① ‘재단’은 1년 미 활동 회원의 개인정보를 분리 보관합니다. 미 활동 회원은 뮤지엄 방문, 홈페이지 로그인 등의 활동 이력이 전혀 없는 휴면 상태를 뜻하며 휴면 판단 기간은 기본 1년이며 가입 시 선택에 의해 3년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② 분리보관은 주 DataBase에서 분리하여 별도 저장장치에 보관됩니다.
    ③ 휴면상태의 회원이 홈페이지 로그인 시도 시 휴면회원임을 고지하고 휴대폰 점유인증을 통해 활동 상태로 복구 가능합니다.

    제4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재단’은 정보 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정보 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제5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① ‘재단’은 원칙적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1조에서 명시한 목적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재단’의 개인정보 이용 또는 제공은 소관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최소한의 범위로 제한하며, 다른 법률에 따라 ‘재단’ 내부에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파일의 보유 목적 외의 목적으로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 ‘재단’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 17조에 따라 ‘지지씨 멤버스’ 서비스 이용·유지·관리 등에 필요한 위탁업무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개인정보 제공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게시합니다.
    수탁자 제공 목적 제공 항목 제공 기간
    마인드블룸 ‘지지씨 멤버스’ 회원 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전자우편 주소), 비밀번호
    · 선택항목 : 광고정보 수신 여부, 거주지, 관심 기관
    회원 탈퇴 시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 까지
    민원사무 처리(상담 게시판) · 필수항목 : 성명, 휴대폰 번호, 전자우편 주소
    교육/행사 예약 · 필수항목 : 참가자 이름
    · 선택항목 : 성별, 출생 연도, 전화번호
    대관 신청 · 필수항목 : 전화번호, 이름
    · 선택항목 : 단체명
    단체관람 신청 · 필수항목 : 인솔자 이름, 전화번호
    · 선택항목 : 주소지, 출생 연도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 될 수 있는 정보 · IP주소, 쿠키, MAC 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레드 소프트 통합회원 정보 관리 · 성명, 휴대폰 번호, 주소, 회원제 가입일, 이메일, 회원제 가입경로, 광고정보 수신 동의 여부 회원 탈퇴 시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 까지
    캠페인 운영 · 성명, 휴대폰번호, 주소, 이메일, 광고정보 수신 동의 여부
    voc 처리 · 성명,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voc 문의 내용


    제6조(정보 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 주체는 ‘재단’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다음 각호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2. 오류 등이 있으면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지지씨 멤버스’ 마이 멤버스 메뉴를 이용하시거나, 서면, 대표전화(031-231-7200),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서 하실 수 있으며 ‘재단’은 이에 대해 바로 조치하겠습니다. 정보 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재단’은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 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서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 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재단’은 정보 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하며, 이를 위해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여권·가족관계증명서 등의 신분증명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⑦ 정보 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재단’이 처리하고 있는 정보 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7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재단’은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지지씨 멤버스’ 회원 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전자우편 주소), 비밀번호, 거주지, 관심 기관 · 선택항목 : SMS 수신, 뉴스레터 수신
    2. 민원사무 처리(상담 게시판) · 필수항목 : 성명, 휴대폰, 전자우편 주소
    3. 교육/행사 참여 · 필수항목 : 참가자 이름 · 선택항목 : 성별, 출생 연도, 전화번호
    4. 대관 신청 · 필수항목 : 전화번호, 이름 · 선택항목 : 단체명
    5. 단체관람 신청 · 필수항목 : 인솔자 이름, 전화번호 · 선택항목 : 주소지, 출생 연도
    6.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생성·수집되는 개인정보 항목이 있는 경우) ·IP주소, 쿠키, MAC 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제8조(개인정보의 파기)

    ①‘재단’은 개인정보 보유 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는 바로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 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 기간이 지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 ‘재단’은 파기하여야 하는 개인정보에 대해 개인 정보책임자의 책임하에 내부방침 및 관련 법령에 따라 안전하게 파기합니다. · ‘재단’은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재단’의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 ‘재단’은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제9조(개인정보 안전성 확보조치)

    ① ‘재단’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 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 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② ‘재단’은 해킹 등에 대비하여 다음과 같은 대책을 취하고 있습니다.
    1. ‘재단’은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러운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 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2. ‘재단’은 암호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재단’은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가 ‘지지씨 멤버스’ 내에서 열람한 콘텐츠 및 서비스 목록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인터넷 옵션> 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② ‘재단’은 해킹 등에 대비하여 다음과 같은 대책을 취하고 있습니다.
    1. ‘재단’은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러운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 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2. ‘재단’은 암호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제11조(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에 관한 사항)

    ① ‘재단’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 주체의 불만 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성 명 : 이영진
    직 책 : 경영본부장
    직 급 : 본부장
    연 락 처 : 031-231-7203
    전자우편 : ※개인정보 보호 담당 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 부서
    부 서 명 : 통합홍보팀
    담 당 자 : 황록주
    연 락 처 : 031-231-7261
    전자우편 : webmaster@ggcf.or.kr
    ② 정보주체께서는‘재단’의 서비스(또는 사업)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 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 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재단’은 정보 주체의 문의에 대해 바로 답변 및 처리해 드릴 것입니다. 제12조(개인정보 열람 청구)① 정보 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재단’은 정보 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 청구 접수·처리부서
    부 서 명 : 통합홍보팀
    담 당 자 : 황록주
    연 락 처 : 031-231-7261
    전자우편 : webmaster@ggcf.or.kr
    팩 스 : 031-236-0166

    ② 정보 주체께서는 제1항의 열람 청구 접수·처리부서 이외에, 행정안전부의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웹사이트(www.privacy.go.kr)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 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 행정안전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 민원마당 → 개인정보 열람 등 요구(실명인증 필요) 제13조(권익침해 구제방법)① 정보 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재단’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재단’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 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행정안전부 운영)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자료제공
    홈페이지 : www.privacy.go.kr
    전 화 : 02-6952-8650

    ▶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 사실 신고, 상담 신청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전자우편 : privacyclean@kisa.or.kr
    전 화 : (국번 없이) 118(ARS 내선 2번)
    주 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 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 조정신청, 집단분쟁 조정 (민사적 해결)
    홈페이지 : kopico.go.kr
    전 화 : 1833-6972
    주 소 : (03171)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 관련 형사사건 문의 및 신고
    홈페이지 : cyberbureau.police.go.kr
    전 화 : (국번 없이) 182
    주 소 :(03739)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통일로 97 제14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0.06.22.부터 적용됩니다.
    ②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