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남준아트센터 1층 로비에 위치한 뮤지엄숍은 백남준 라이브러리를 설계한 뉴욕에서 활동 중인 건축가 N H D M (www.nhdm.net)이 디자인한 오픈형 공간으로 전시 관람과 휴게, 아트상품 구매 등 다양하고 유기적 기능의 공간입니다.
전시 도록과 백남준 관련 서적을 포함해 전시연계 상품, 백남준 작품이 녹아든 다양한 아트상품들을 제작/판매하고 있으며, 또한 국내 예술가들의 공예작품부터 디자인 브랜드 상품과 톡톡 튀는 아이디어 상품 등 아름다움과 실용성을 동시에 갖춘 상품들을 한 자리 모아 관람객에게 특별하고 소중한 추억을 선사할 것입니다.
백남준아트센터 뮤지엄숍은 앞으로도 예술과 디자인, 아이디어로 일상에서 즐거움을 찾는 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고자 합니다.
위치
백남준아트센터 1층 로비
개점시간
오전 10시 – 오후 6시
휴점일
매주 월요일(단, 공휴일 제외), 매년 1월 1일, 설날, 추석 당일
문의전화
031-201-8599

카페테리아
정통 이탈리안 방식의 에스프레소를 베이스로 한 베리에이션 커피와 프라푸치노, 생과일을 직접 갈아 만드는 생과일 쥬스, 향이 풍부한 허브티와 레몬티, 그리고 진한 커피와 잘 어울리는 ‘더블토스트’와 ‘허니브레드’, ‘쿠키’와 ‘케익’이 여러분의 미각을 자극할 것입니다.
아트센터만의 여유와 다채로움 안에서 느끼는 이탈리안 커피향기 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위치
백남준아트센터 1층
(들어오셔서 오른편)
개점시간
오전 10시~ 오후 6시
휴점일
매주 월요일(단, 공휴일 제외), 매년 1월 1일, 설날, 추석 당일
문의전화
031-201-8576

백남준 라이브러리
백남준 라이브러리는 문화예술 전문 공공도서관으로서 대중들과 연구자들의 문화예술 자료 이용을 지원하는 것을 그 사명으로 삼고 있습니다.
백남준 라이브러리는 뉴욕을 기반으로 활동 중인 건축가 N H D M (www.nhdm.net)이 설계하였습니다. 백남준의 “랜덤액세스” 개념을 공간적으로 구현한 ‘라이브러리 머신’은 전통적인 도서관 공간과 기능에 대한 재해석을 시도하였습니다. 백남준 라이브러리는 전문 연구 공간이자 열린 문화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자 합니다.
백남준 라이브러리는 그 기능에 따라 백남준아트센터 1층에 위치한 작은도서관과 2층에 위치한 연구도서관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작은도서관은 경기도 및 용인시 작은도서관 조성 지원사업의 후원을 받아 조성되었습니다. 작은도서관은 아동, 문학, 디자인, 여행 등의 대중서와 문화예술 정기간행물이 배가되어 있고 대중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구도서관은 전문 연구자들을 대상으로 예약열람제로 운영되며, 국내외 도록 및 전문서, 학술지를 소장하고 있습니다. 백남준 라이브러리 장서는 백남준아트센터 데이터베이스(db.njpartcenter.kr)를 통해 검색할 수 있습니다.
위치
백남준아트센터 1층
개관시간
화요일 – 일요일 오후 1시 – 오후 5시
휴관일
백남준아트센터 휴관일, 1월 1일 연휴, 설날 연휴, 추석 연휴, 크리스마스
자료이용
이용객 누구나 자유롭게 현장 열람 가능
위치
백남준아트센터 2층
개관시간
화요일 – 금요일 오전 10시 – 오후 5시
휴관일
공휴일, 백남준아트센터 휴관일
자료이용
사전예약제 현장열람 가능
연구질의는 library@njpartcenter.kr 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백남준 라이브러리는 누가 이용 하나요?
백남준아트센터 1층에 위치한 작은도서관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문화예술전문 작은도서관입니다. 문학, 아동, 여행, 디자인 등의 인문 예술 서적과 문화예술 정기간행물을 언제든 현장에서 자유롭게 볼 수 있습니다.
연구도서관은 백남준, 미디어아트, 동시대예술 분야의 전문 연구자를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전예약을 한 연구자들은 국내외 도록, 전문서, 희귀 그래픽 자료 및 아카이브 자료를 현장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 백남준 라이브러리는 대출이나 복사가 가능한가요?
백남준 라이브러리의 장서 대출은 불가합니다. 모든 자료들은 현장에서 열람이 가능하며, 연구도서관 자료에 한해 유료복사가 가능합니다. 작은도서관 자료들은 복사가 불가합니다.
• 백남준 라이브러리에서 사진을 찍어도 되나요?
현장 이용객에게 피해를 끼치지 않는다면 작은도서관 내부에서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삼각대 사용과 플래쉬 사용은 제한합니다. 소장자료의 사진촬영과 연구도서관 내에서의 촬영 역시 제한됩니다.
• 백남준 라이브러리에서 음료를 마시거나 음식을 먹을 수 있나요?
백남준 라이브러리에서는 음료를 포함한 음식물 섭취가 제한됩니다. 라이브러리 내 음식물 반입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문의
031-201-8557
library@njpartcenter.kr